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반도체클러스터 지원안’ 마련…”SK하이닉스·삼성 대규모 투자 지원”
경기도청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도, ‘반도체클러스터 지원안’ 마련…”SK하이닉스·삼성 대규모 투자 지원”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최근 SK하이닉스가 용인반도체클러스터에 122조 원, 삼성이 시스템 반도체에 133조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경기도가 이에 대한 지원계획을 마련하는 등 적극 대응에 나섭니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전담팀 구성과 상생협력방안 마련 등 장기적인 반도체 산업 지원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지원 방안을 보면 우선 인‧허가 지원을 위해 도 산업정책과에 반도체 산단 T/F팀을 구성합니다.

오는 7월 예정인 조직개편을 통해 T/F팀을 정규 조직으로 전환하고, 도 전체 반도체 클러스터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또 농지·산지전용 등 인‧허가와 전력, 상수도, 도로 등 인프라 확충을 지원하기 위해 도 차원의 원스톱 밀착 지원체계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용인반도체클러스터 내에 대‧중소기업의 창업연구 공간과 교육장이 있는 상생협력센터 설립, 반도체 장비와 소재 부품관련 기술을 갖고 있는 기술혁신기업의 자금을 지원하는 상생 펀드 조성 등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hsm@ifm.kr

Check Also

수원 광교 유치원서 화재…원생 등 300여명 대피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 한 유치원에서 불이 나 원생 200여 명과 교사 등 300여 명이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