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 지역인자위, '제2차 경기지역 고용전문가 양성과정' 개최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9-05-17, 수정일 : 2019-05-17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고용혁신추진단은 17일 노보텔 엠베서더 수원에서 '제2차 경기지역 고용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최했다. <사진=경기도 고용혁신추진단 제공>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고용혁신추진단은 오늘(17일) 노보텔 엠베서더 수원에서 '제2차 경기지역 고용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일자리 정책에 관한 이론적 학습과 사례 공유를 통해 유능한 고용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 인력수급 전망 및 통계분석 방법'을 주제로 한국고용정보원 안준기 부연구위원의 강연과 함께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사업', '괜찮은 일자리 개념과 서울시 창출전략', '4차 산업혁명과 지역 일자리정책의 대전환'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추진단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수료생의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지역 내 일자리사업 담당자들의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편 경기도 고용혁신추진단은 지역고용 실천전략을 연계한 지역주도 형태의 혁신프로젝트 사업, 고용아카데미, 시군지자체 일자리 컨설팅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