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5월 21일 해양리포트

5월 21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에서는 오는 6월 14일까지 깨끗한 바다 만들기의 일환으로 ‘어선의 선저폐수 적법처리’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선저폐수는 빌지라고도 불리며, 주로 선박의 기관실에서 발생해 선박 밑바닥에 고이는 액상 유성혼합물을 말하는데요. 적합한 배출 기준과 방법에 따라 해양배출이 허용되고 있지만, 기름오염방지설비가 없는 100톤 미만 어선의 경우에는 육상 처리하는 게 원칙입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 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이에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어업인들의 선저폐수 적법처리를 유도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한 건데요. 캠페인 기간에는 해양환경공단이 운영 중인 오염물질 저장시설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소형어선을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선저폐수를 수거해 줄 계획입니다.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서 어업인들이 선저폐수를 오염물질로 명확히 인식하고, 적법한 처리를 위해 꾸준히 노력을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동부에는 낮 한때 구름이 많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6월 20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약간의 차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