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5월 23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5-23, 수정일 : 2019-05-23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3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항만공사에서는 인천의 도서지역 연평도를 찾아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진로체험버스 사업은 상대적으로 체험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산간, 농산어촌, 구도심 등 소외지역 소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간 진로체험 기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이 됐는데요. 이번에 연평도를 찾은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는 백령도와 덕적도에 이은 세번째 도서지역 방문이었습니다. 학생들은 구명장비 착용교육과 체험. 안전한 선박 이용 방법. 퇴선훈련 등 안전교육을 받고 해양안전 전문 강사들의 진로 멘토링상담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인천항은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해상안전체험관'을 개관해 해상안전체험교육을 5년째 실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해운.항만 인재 육성에 힘쓰고,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진로교육을 활성화해서 항만 특화된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주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부터 모레까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5~25km/h로 불고, 물결은 0.5~1.0m로 일고 있습니다. 당분간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