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5. 22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5-22, 수정일 : 2019-05-23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중국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4.1도 낮 최고기온은 21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격변하는 항공시장, 우리 항공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정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항공·공항개발·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계·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29일 착수한 제3차 항공정책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과제를 발굴하고, 향후 5년간 정책비젼과 전략 마련을 위한 각계각층의 아이디어 수렴의 일환인데요, 간담회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국제항공 네트워크 전략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한 정책방향, 2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성장 등 환경변화 속 국내 항공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을 논의하였습니다. 총 10개 테마에 대해 8월까지 9회에 걸쳐 분야별로 간담회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적 항공사들이 수요 증가와 더불어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수익성은 갈수록 떨어진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은 '제3차 항공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1차 릴레이 간담회'에서 대한항공을 제외한 모든 국적 항공사들의 매출이 2011년과 비교해 2017년 개선됐다고 소개했습니다. 발제문에 따르면 특히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등 저비용항공사(LCC)의 경우 매출이 급증했는데요, 하지만 유상 톤킬로미터(t·㎞;화물 무게에 이동 거리를 곱한 수송량 단위)당 매출액, 영업이익 등 수익성은 2011년 이후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교통연구원은 "국적 항공사 간 경쟁이 심해지고, 신생 항공사의 규모가 커지고 노선이 확정되면서 경영 단위 당 수익성이 악화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중국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5.9도 낮 최고기온은 21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8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중국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7.3도 낮 최고기온은 21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격변하는 항공시장, 우리 항공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정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항공·공항개발·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계·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29일 착수한 제3차 항공정책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과제를 발굴하고, 향후 5년간 정책비젼과 전략 마련을 위한 각계각층의 아이디어 수렴의 일환인데요, 간담회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국제항공 네트워크 전략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한 정책방향, 2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성장 등 환경변화 속 국내 항공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을 논의하였습니다. 1회 회의를 시작으로 최근 환경변화와 이슈를 반영한 총 10개 테마에 대해 8월까지 9회에 걸쳐 분야별로 간담회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