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5월 29일 해양리포트

5월 29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9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수부는 우리 어묵이 세계인의 식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어묵 영문명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수산가공품인 어묵은 최근 다양한 형태의 제품개발과 고급화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어묵명인 피시케이크는 우리의 어묵 맛과 특성을 떠올리기가 어렵다는 평가인데요. 이 때문에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어묵산업 발전방안」의 일환으로 ‘어묵 영문명 공모전’을 개최하여 우리 어묵 고유의 특성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영문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합니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케이피시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어묵의 영문명과 선정이유를 작성해 응모하면 됩니다. 해수부는 대상1점, 우수상1점, 입선작1점 등 총 3점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인데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세계인들이 우리 어묵을 기억하고 떠올릴 수 있는 영문명을 만들어서, 어묵이 세계적으로 더 사랑받을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 바람이 5~20km/h로 불고, 물결은 0.5~1.0m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6월 14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약간의 차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