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항만공사, 다음달 3일부터 국민참여 햇빛펀드 판매 개시

인천항만공사, 다음달 3일부터 국민참여 햇빛펀드 판매 개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다음달 3일부터 ㈜카카오페이 금융플랫폼을 통해 국민참여 햇빛펀드 상품판매를 시작한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국민참여 햇빛펀드는 내일(31일) 사전 상품게시를 시작으로 6월 3일(4억)과 10일(3억), 17일(3억) 3회에 걸쳐 총 10억 원의 햇빛펀드를 조성하는 상품입니다.

연 수익률 8%, 1인당 투자한도 1백만원이며 만 19세이상 개인도 가입 가능합니다.

모집된 펀드금액은 인천 북항 배후단지 내 태양광발전소 건설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 전환이라는 정부정책을 국민과 함께 이행하고 국가적 사회·환경문제를 지속가능한 형태로 해결하는 동시에 발전수익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업입니다.

특히, ㈜카카오페이와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이들을 지원하는 (사)세이브더칠드런과 ‘친환경에너지 상생플랫폼 추진 협약서’를 지난 3월 체결하고 업무를 추진해 왔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펀드 상환재원 확보를 위해 지난 2월 한국전력거래소와 전력수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태양광발전소를 건설·운영해 국민 투자자들에게 신재생 에너지 생산기회 제공과 수익을 공유하고, 일부 수익을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에게 지원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붉은 수돗물’ 정화작업 이후 첫 수질검사…”기준엔 적합…음용 여부는 불확실”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지역 수돗물 정화작업이 시작된 이후 첫 수질검사 분석 결과가 공개됐습니다. 청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