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4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04, 수정일 : 2019-06-04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체로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6월 이달의 수산물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갑오징어'와 바다의 여왕으로 꼽히는 '참돔'을 선정했습니다. 갑오징어는 몸 안에 길고 납작한 작은 배 모양의 석회질 뼈가 있는데, 이 뼈는 위산을 중화시켜 통증을 멎게 해 주는 효과가 있어 위산과다와 위궤양 치료에 사용되고, 지혈효과도 있습니다. 참돔은 예로부터 복과 행운을 불러오는 생선으로 여겨졌고, 도미류 중에서는 으뜸으로 꼽힙니다. 고단백.저지방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고, 타우린도 다른 생선보다 많아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인 갑오징어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마트에서 특별 할인행사도 진행하는데요.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과 인터넷 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쇼핑에서도 6월 한달동안 시중가보다 최대 25% 할인 판매를 하니, 영양가 높은 이달의 수산물을 먹고,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지내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겠으나,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경기북부는 구름 많고,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