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6. 04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6-04, 수정일 : 2019-06-04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6도 낮 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에 신성장 고부가가치산업인 의약품 화물 유치가 늘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제75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연차총회’에서 ‘국제항공운송협회 의약품 항공운송 품질 인증(IATA CEIV Pharma)’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의약품 항공운송 품질 인증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인증하는 엄격한 콜드 체인(Cold Chain) 관리 체계 하에 의약품의 안정적인 항공운송을 보장하는 국제 인증 제도인데요, 인천공항은 국내 국적 항공사 2개사(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및 글로벌 물류기업 회사와 함께 의약품 운송시설 및 운영능력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IATA 국제 인증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IATA로부터 의약품 항공운송 품질 인증을 획득한 것은 아시아 공항에서 인천공항이 세 번째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진에어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고객과 대화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이 개발한 가상 비서인건데요, 사람의 언어를 인식하고 분석해서 고객의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입니다. 고객은 핸드폰으로 구글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하거나 홈 버튼을 길게 눌러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한 뒤, “진에어” 등의 표현으로 대화를 시작하면 되는데요, 이후 고객이 원하는 질문을 하면 해당 문의에 대한 답변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진에어는 이 서비스를 통해 진에어 항공편 출·도착 및 스케줄 조회, 수하물 규정, 서비스 안내 등 다양한 문의에 대해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서해안 공항을 중심으로 시정 5,000m 미만의 저시정이 예상됩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1.3도 낮 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서해안 공항을 중심으로 시정 5,000m 미만의 저시정이 예상됩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6도 낮 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에 신성장 고부가가치산업인 의약품 화물 유치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제75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연차총회’에서 ‘국제항공운송협회 의약품 항공운송 품질 인증(IATA CEIV Pharma)’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의약품 항공운송 품질 인증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인증하는 엄격한 콜드 체인(Cold Chain) 관리 체계 하에 의약품의 안정적인 항공운송을 보장하는 국제 인증 제도인데요, 인천공항은 국내 국적 항공사 2개사(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및 글로벌 물류기업 회사와 함께 의약품 운송시설 및 운영능력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IATA 국제 인증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IATA로부터 의약품 항공운송 품질 인증을 획득한 것은 아시아 공항에서 인천공항이 세 번째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