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옹진군, 잡곡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 개최
인천시 옹진군 농업기술센터가 자월면에서 농업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잡곡(수수)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를 실시하고 있다<옹진군청 제공>

옹진군, 잡곡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옹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자월면에서 농업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잡곡(수수)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를 실시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이번 연시회는 그동안 모종을 심을 때 허리를 굽히거나 쪼그리고 앉아서 작업을 해야 하는 고달픔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전용 모판을 활용한 수수 자동파종기 및 이식기를 도입하여 추진됐습니다.

특히, 이번에 도입한 자동이식기는 작업속도가 35분/10a(2조식)으로 관행 손작업 대비 85% 노동력 감소와 이식 후 복토까지 완벽하게 작업을 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이밖에도 군은 수수 및 기장 등 잡곡 주산단지인 자월면에서 고령화에 따른 농촌노동력 부족해소를 위해 잡곡 자동파종기 및 자동이식기를 활용한 육묘이식 시험재배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는 7월 중간평가회, 9월 결과평가 개최 및 시험사업의 성과분석을 통하여 농업인에게 알맞은 기계화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교통공사,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에 ‘안심 아트미러’ 설치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교통공사는 어제(25일) 남동구청과 남동경찰서와 함께 인천도시철도 1호선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 3개소에 ‘안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