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항만공사, 제1국제여객터미널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및 캠페인 전개
인천항만공사는 제1국제여객터미널에서 유관기관 합동 특별 안전점검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항만공사, 제1국제여객터미널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및 캠페인 전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오늘(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제1국제여객터미널에서 안전보건공단, 인천항시설관리센터, 인천항보안공사, 인천항만물류협회와 유관기관 합동 특별 안전점검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번에 시행된 특별 안전점검 및 캠페인은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을 대상으로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점검·개선하여 산재 사고 감소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또 안전실천 의식 고취를 위해 인천항 여객터미널 이용고객과 상주 근로자를 대상으로 전개했습니다.

특히, 안전전문기관인 안전보건공단이 특별 안전점검과 기술지도에 나섰으며 다중이용시설을 관리하고 있는 인천항시설관리센터와 인천항보안공사에 안전 확보 방안을 전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넘어짐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난간 및 미끄럼방지 조치 점검, 떨어짐 사고 예방을 위한 이동식 사다리 사용 현황 점검, 보호구 지급 및 착용현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이밖에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물류협회는 여름철 집중우기 및 폭염에 대비해 시설 및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터미널 이용객과 상주 직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안전행동 요령을 홍보하는 캠페인도 진행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안전 캠페인과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것”이라며 “인천항 이용고객과 함께 안전한 인천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교통공사,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에 ‘안심 아트미러’ 설치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교통공사는 어제(25일) 남동구청과 남동경찰서와 함께 인천도시철도 1호선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 3개소에 ‘안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