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6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1, 수정일 : 2019-06-1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서해 중부해상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 낀 곳 있는데요.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가 안개로 인해 출항 대기상태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 해양 경찰청은 인천 연안부두에서 바다의 날을 기념해 연안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어제 연안 정화활동에는 중부해경청과 인천해경서, 해양환경공단, 인천.옹진 수협과 해양오염방제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가했는데요. 인천 연안부두 수협 어선부두에서부터 공판장까지 폐그물 등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약 5톤을 수거했다고 합니다. 수중에 방치된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해서 인천해양경찰서 구조대를 투입해 수중 정화활동에도 나섰는데요.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실천운동을 보인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국민들이 체감하는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 것이 바다를 지키는 각 기관의 목표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깨끗한 해양환경을 보전하는데 앞으로도 앞장서주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중부지방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져 밤에 비가 시작되어 점차 확대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