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6. 05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6-11, 수정일 : 2019-06-11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8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가운데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4500m입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4도 낮 최고기온은 24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산하 항공안전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은 인근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5월 31일 제1차 프로그램 운영을 개시했습니다.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항공안전기술원 주요업무 소개 및 실무전문가 인터뷰, 안전성인증 시연 등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항공분야에 대한 관심 유도 그리고 진로 탐색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무전문가 인터뷰는 항공기 인증, 항공안전자료 분석, 패러글라이더·드론 인증 등 분야별 실무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실시합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앞으로도 인천 경기지역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항공안전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고속 성장중입니다. 저비용항공사업계는 최근 10년 사이 국내 항공여객 수요 성장을 당기면서 빠르게 몸집을 키워온 결과 이제는 대형사들을 위협할 정도로 성장했는데요. 5일인 오늘 국내 첫 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이 취항 13주년을 맞습니다. 올해 창립 14주년과 동시에 취항 13년을 맞는 제주항공은 국내 저비용항공사업계를 선도하며 '대표 저비용항공사'로 우뚝섰습니다. 지금의 저비용항공사업계는 제주항공 이후 2008년 진에어와 에어부산, 2009년 이스타항공, 2010년 티웨이항공, 2016년 에어서울 등이 순차적으로 취항하며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운항중인 국적 저비용항공사 6개사는 쉴새없이 성장의 노를 저어 몸집을 빠르게 키웠고 실적도 차근차근 숫자를 늘려갔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4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4500m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1도 낮 최고기온은 2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다만 서해상에서 해무가 유입되면서 오늘 낮까지, 또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해안 공항을 중심으로 시정 5,000m 이하의 저시정이 예상됩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9도 낮 최고기온은 24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산하 항공안전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은 인근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5월 31일 제1차 프로그램 운영을 개시했습니다.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항공안전기술원 주요업무 소개 그리고 실무전문가 인터뷰, 안전성인증 시연 등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항공분야에 대한 관심 유도, 진로 탐색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무전문가 인터뷰는 항공기 인증, 항공안전자료 분석, 패러글라이더·드론 인증 등 분야별 실무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실시합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앞으로도 인천 경기지역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항공안전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