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부평구, 문화도시 지정 본격 추진
부평구청 전경.<사진=부평구>

부평구, 문화도시 지정 본격 추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부평구는 오늘(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부평구 문화도시 특강’을 개최했습니다.

부평구는 지난 2016년부터 문화도시 지정의 일환으로 ‘부평 음악・융합도시’ 조성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받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 지정 신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은 부평구 문화재단 주관으로 문화도시 정책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특강에는 부평구와 부평구문화재단 직원을 비롯 각 동 주민들과 지역 예술인, 사업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문체부 문화도시 컨설팅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문화다움 대표 추미경 강사는 ‘문화도시 추진 맥락과 한국의 전개 단계, 그리고 부평’을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문화도시는 지역별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문화 창조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루는 미래 핵심 사업으로 구가 반드시 지정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붉은 수돗물’ 정화작업 이후 첫 수질검사…”기준엔 적합…음용 여부는 불확실”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지역 수돗물 정화작업이 시작된 이후 첫 수질검사 분석 결과가 공개됐습니다. 청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