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10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1, 수정일 : 2019-06-1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해양 종사자 인권 침해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 7월 12일까지 상반기 인권침해 사범 특별단속을 실시합니다. 해경은 특별단속을 위해서 전담반을 구성하고, 형사 기동정을 이용해 관내 도서에서 실습 선원을 대상으로 과도한 노동을 강요하고 갑질을 하거나 양식장, 염전 등에서 발상하는 약취유인. 감금폭행. 임금갈취 등의 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을 하는데요. 해경은 또 어선 선원으로부터 숙박료 등을 명목으로 선불금 갈취, 무허가.무등록 직업소개소 운영 및 장기 조업선에서 선원의 하선요구를 묵살하거나 강제 승선시키는 행위 등도 단속 대상에 포함한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취약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권침해 사범 단속을 해경이 펼치게 되는건데요. 바다에서 일하는 모든 종사자들이 인권이 존중되는 현장에서 업무를 펼칠 수 있게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오겠고, 오후에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오늘 서해중부해상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