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11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1, 수정일 : 2019-06-1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해양관광과 레저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낚시어선이나 레저선박 등의 해양사고 비중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양사고는 바다의 위험성을 간과하고 무리한 운항을 하거나, 구명조끼 미착용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에 해양수산부는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해서 이번주부터 7월 말까지 '2019년 해양안전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 주제는 '우리가 함께 만드는 안전한 바다'인데요. 포스터, 동영상, 국민제안, 해양안전 우수사례 등 4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하게 됩니다. 동영상과 국민제안 부문은 응모자격 제한이 없고, 포스터는 초중고대학생이 대상, 해양안전 우수사례 부문은 해양수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게 됩니다. 수상작들은 각종 행사와 다중이용시설에 전시되거나 해양안전 정책에 반영돼 해양안전문화를 확산하는 데 활용될 예정입니다. 공모전을 통해 기초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국민들이 알게 되고, 언제나 안전한 바다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는 가끔 구름이 많다가 맑아지겠습니다.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