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12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2, 수정일 : 2019-06-12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2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오늘부터 도서지역의 생활연료 해상운송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동안은 도서지역의 생활연료 해상운송비를 지자체의 재정여건에 따라 달리 지원했지만, 앞으로는 가스, 유류, 연탄, 목재펠릿 등 4개 생활연료 해상운송비의 50%를 국비로 지원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도서지역의 경우 육지에서 도서까지의 운송비가 추가로 발생하기 때문에 도서민은 육지보다 높은 기초생활비를 부담하고 있고, 기상 악화 시에는 해상운송 지연 등도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해수부는 인천을 포함한 전국 8개 시도에서 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생활연료 해상운송비 지원을 비롯해 앞으로도 도서민의 해상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5~15km/h로 불고, 물결은 0.5m 미만으로 일고 있습니다. 모레까지 서해중부해상의 물결은 0.5~1.0m로 일겠으며,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