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19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9, 수정일 : 2019-06-19
Print Friendly and PDF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9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와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에서는 최근 서해5도에 위치한 연평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해양환경교육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번 교육은 도서벽지를 직접 방문해서 실시한 교육으로,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는데요. 해양에대한 정보, 기능과 역할,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고. 강의 중간 퀴즈풀이를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고 합니다. 이론 교육 후에는 바다생물 만들기와 기름오염 방제 실습 등을 통해 바다생물을 보호하고, 깨끗한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졌다고 합니다. 도시에비해 교육의 수강 기회가 적은 곳이 도서지역인데요. 이곳의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는 방문교육을 앞으로도 확대 실시해서, 미래 주역인 우리 학생들에게 해양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우리나라가 해양강국으로 발전하는 기틀을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흐리고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동부는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