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오산시 청사 '버드파크' 건립…상가 번영회 "대환영"
김재만 / 오산시 / 버드파크 / 운암뜰 / 김장중 / 운암뜰 상가 번영회 / 오산 / 경기 / 사회 김장중 (kjj@ifm.kr) 작성일 : 2019-06-18, 수정일 : 2019-06-18
[ 경인방송 = 김장중 기자 ]
"오산시 청사 내 주차장 증축과 더불어 생태 학습 공원인 버드파크 유치 사업에 대해서 운암뜰 연합 상가 번영회 일동은 크게 환영합니다."

오늘(18일) 오전 경기도 오산시청에서 상가 번영회가 기자회견을 열어 "버드파크 유치 사업에 대한 적극 추진"을 오산시에 요구했습니다.

김재만 상가 번영회장은 "시 관내 수 많은 점포의 매출 감소와 폐업, 빈점포가 증가하는 등 오산시의 경제가 휘청거리고 있다"면서 "오산시의회 의결을 거쳐 추진이 되는 버드파크 사업은 적법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합리적 사업으로 어느 개인이나 단체에서도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상가 번영회는 또 오산시와 관련 업계에 우선 청사 주차장 증축에 대해서는 인근 주민들에게 불편함이나 재산상의 손해를 주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과 버드파크가 '교육도시 오산, 아이들이 행복한 오산'이라는 명분을 살리는 한편 조류독감 걱정과 냄새, 공해 등의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첨단 방역 및 공조 시설의 확충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시청 인근 아파트 주민들은 지역 교통혼잡에 심각한 주차난을 우려해 이같은 오산시의 계획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김장중 kj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