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20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26, 수정일 : 2019-06-26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약간의 차질이 예상됩니다. 현재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안개로 인해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원은 2019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창업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콘테스트인데요. 올해 처음으로 해양 분야까지 범위를 확대해서 해양수산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되는 건데요. 콘테스트는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뉘어서 진행이 됩니다. 사업화부문에는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업이 참가할 수 있고, 사업화가 가능한 해양수산 분야 창업 아이템을 제출하면 됩니다. 아이디어 부문에는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해양수산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됩니다.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팀 30팀을 먼저 선발한다고 하는데요. 본선 진출팀은 창업.투자 전문가로부터 집중 지도를 받는 기회도 얻게 된다고 합니다. 바다와 관련된 톡톡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과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해서, 해양수산분야에 신선한 아이디어가 많이 모아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으나, 오전까지 구름많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