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21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26, 수정일 : 2019-06-26
Print Friendly and PDF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약간의 차질이 예상됩니다. 현재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안개로 인해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에서는 여름철 태풍으로 인한 해양수산분야 인명과 시설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태풍 대비 재난대응 계획'을 수립해 시행합니다. 해상은 육상보다 태풍의 영향을 먼저 받기 때문에 더욱 발 빠른 대응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데요. 태풍 북상의 단계별로 비상근무인원을 확대해 대비태세를 강화합니다. 또 태풍으로 인한 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항만과 어항 시설물 사전 점검을 실시해 취약한 부분을 보강하고, 선박안전시설과 항로표지시설 점검 등을 실시하게 됩니다. 태풍의 영향을 크게 받는 소형어선과 선박에는 태풍 내습시에 긴급안내 문자를 발송해 피항 등, 안전조치를 취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특히 작년에 태풍 피해가 많았던 양식장에 대해서는 고박설비를 철저히 점검하고, 필요 시 양식 수산물의 조기 출하를 검토하는 등 피해 예방조치도 실시하게 되는데요. 해양수산 종사자들은 태풍이 오기 전에 선박 피항과 양식장 시설물의 고박 등 안전조치를 미리 취하고,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북한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오후에 비가 시작되어 밤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