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구인기업 인터뷰- ㈜신우, 동해 엔지니어링, ㈜이오테크 (8/4)
다시뛰자 4050 김신 (kimshin0531+0@ifm.kr) 작성일 : 2016-08-04, 수정일 : 2016-08-04
[ 경인방송 = 김신 기자 ]



다시뛰자4050
(2016.08.04.)

주제 :구인기업 인터뷰- ㈜신우, 동해 엔지니어링, ㈜이오테크


안녕하세요 문현아 리포텁니다.
매주 목요일 경인방송과 함께하는 다시 뛰자 4050입니다. 재취업을 하려는 중장년층들 보면, 한 달이라도 하루라도 빨리 취직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어깨가 움츠러 들어 있으신 분들 많더라구요. 그런데 조금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게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경기도 일자리센터와 경기도 경제 단체 연합회가, 도에서 주최하는 다이나믹 4050재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여기서도 재취업 정보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우수구인기업 3곳의 인터뷰 내용을 전해드릴게요
먼저 시흥과 평택에 소재한 ㈜신우금형, ㈜신우테크코리아 박성호대표의 회사 소개들 들어보겠습니다.

컷1

네 신우는 플라스틱 금형 등을 만드는 제조회사입니다. 그런데 이런 제조회사 대표들은 종종 일손이 부족해서 힘들다는 이야기를 하는데요, 어떤 직원을 구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컷2

같은 계통에 경험만 있으면 숨도 안쉬고 채용한다는 말이 재밌습니다.
전반적으로 사무직보다는 기술직에 일손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니까요, 기술이 없으신 분들은 한 가지 관심 분야를 정해서 기술을 새로 배워 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다음은 또 다른 제조 회사, 화성시에 위치한 동해 엔지니어링에 대해서 들어보겠습니다. 김태형 대표입니다.


컷3

보통 많은 회사들이 가공이면 가공, 용접이면 용접 이렇게 한가지씩만 취급하고 있는데
동해 엔지니어링은 여러 장비를 다 가지고 있어서 어떤 도면을 받아도 한 번에 통합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발주처 입장에서는 여러 군데 가서 맡길 필요가 없이 한 곳에서 해결이 되니까 편하겠네요.

역시 제조업이다 보니까 기술이 있으면 채용 시 유리할 것 같은데요

컷4

김 대표의 말에서 팁을 얻을 수 있겠는데요, 장비나 컴퓨터 배우는 것에 거부감 없고 해볼만 하겠다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폴리텍 대학이나, 나라에서 하는 직업 훈련원 같은 곳에 방문해서 기술을 배우고 나오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탄탄하게 갖출 수가 있겠습니다.

다음은 동해 엔지니어링 채용 계획입니다.

컷5

네. 다음은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 이오테크를 소개하겠습니다. 김향림 대표입니다.


컷6

친절한 서비스와 고객 관리 능력에 대해서 자신감을 보여 줬는데요, 직원들과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도 같이 전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채용 분야에 대해서 들어볼게요.


컷7


경력 보다는 진취적인 성향을 많이 본다고 하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매주 이시간 알려드리는 구인정보입니다.

1)먼저 경기도 김포시 (주)율두 CMB에서 고무제품 생산직 직원을 모집합니다. 문의는 032 561 4010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2) 경기도 화성시 디엠티에서는 생산관리 사무 직원을 모집하는데요, 문의전화 031 366 6960입니다.

3) 또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주)목원테크에서 CNC선반 조작원을 구합니다. 문의 031 8059 2158입니다.



4050세대 여러분 요즘 일자리 찾기 힘드시죠?
경인방송에 귀를 귀울여 주세요. 4050재취업 지원사업의 일정과 도내의 우수 구인 기업의 취업 정보가 올해 말까지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 1644-4059, 또는 홈페이지 4050gg.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은 경기일자리 센터, 경기도 경제 단체 연합회와 함께합니다.

끝으로 소유와 권정열이 부르는 <어깨> 들으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문현아였습니다.

김신 kimshin0531+0@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