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대선 문제로 부각되는 부천 상동 복합쇼핑몰 입점 논란
인천 / 정치행정 / 경제 / 사회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3-15, 수정일 : 2017-03-16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앵커)

인천시 부평구에 인접한 부천 상동에 들어설 예정인 대규모 복합쇼핑몰을 저지하기 위해 인천지역 민관이 똘똘 뭉쳤습니다.

대형복합쇼핑몰 입점을 막기 위해 5월 대선에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을 공약화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공공용 토지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싼 가격으로 산 상동 땅에 부천시가 신세계 복합쇼핑몰을 신축하려해 지난해부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예정부지는 부천 땅이지만, 부평이나 계양과 인접해 지역 재래시장과 영세 상인들의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상동복합쇼핑몰 입점저지 부평구 민·관협의회’는 상동 신세계복합쇼핑몰 건설 반대를 각 당 대선공약으로 만들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민관협의회는 어제(14일) ‘상동복합쇼핑몰 입점저지 3차 회의’를 열고 이 같이 결의했습니다.

이 회의엔 인천지역 상인들과 시민단체, 정당관계자, 지방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영세 상인들을 지키고, 건강한 도시발전을 위해서 상동 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을 막고,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를 위해 4개 정당 국회의원들이 발의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 법안’이 4월 국회에서 통과되도록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민관협의회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을 위해 정세균 국회의장 면담과 함께, 국회에 민원 청원운동도 벌이겠다는 계획입니다.

[김명수 상동복합쇼핑몰 입점저지 부평구 민·관협의회 공동대표]

“국회의장에게 현안 문제에 대해 얘기하면서, 임시 국회에서 (=유통산업발전법)법안이 처리되도록 요청할 계획입니다.”

상동 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 문제는 지역을 넘어 대선에서 경제민주화의 주된 이슈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당장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오늘(15일) 부평깡시장을 방문해, 부천 신세계쇼핑몰 입점에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경인방송 한만송입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